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의 1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 교실과 방학 특강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17개 공공도서관(포곡.동백.모현.청덕.남사.양지해밀.이동꿈틀.기흥.보라.흥덕.서농.영덕.수지.죽전.상현.성복.동천)에서 진행된다.
각 도서관에서는 1.2월 중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특강도 진행한다. ▲동백도서관은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하며 수 개념을 익히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창의 수학 보드게임(초1~2)’과 ‘큐브야 놀자(초3~4)’를 운영한다. ▲모현도서관은 ‘나만의 캘리그라피&나만의 도장 만들기(초3~6)’를, ▲청덕도서관은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재미 팡팡! 과학 놀이터!(초1~3)’와 ‘경제야 놀자(초4~6)’를 운영한다. ▲기흥도서관은 직접 친환경 건축물을 제작하는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건축 이야기(초1~3)’와 다양한 신화를 읽고,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알수록 재미있는 그리스 로마신화(초4~6)’를, ▲서농도서관은 동화책을 읽으며 사계절의 변화와 특징을 배우는 ‘말랑말랑 사계절 동화 클레이(초1~3)’를, ▲영덕도서관은 오감놀이를 통해 몸의 다양한 감각들을 배우고, 감각기관의 협응 능력을 발달시키는 ‘펼쳐라! 놀이 백과사전(초1~3)’을 진행한다. ▲보라도서관은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어 문제해결력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코딩으로 만나는 세상(초3~5)’을, ▲상현도서관은 궁궐을 나만의 북아트로 만드는 수업인 ‘조선의 5대 궁궐 탐험(초1~2)’과 영어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재미쑥쑥 영어 원서 특강’을 준비했다. ▲죽전도서관은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숲과 하천이 좋아요(초1~2)’를, ▲동천도서관은 서양미술의 시대별 대표작을 배우고,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는 ‘키즈아트, 서양미술 속으로(초3~6)’를 운영한다.
도서관별 자세한 강좌 내용과 모집 일정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7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