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시흥시가족센터, 지역 기관과 ‘제13회 시흥사랑 김장 담그기’ 진행
게시물 내용
시흥시가족센터는 지난해 12월 13일 한국공학대학교, ㈜맑은누리와 협력해 ‘제13회 시흥사랑 김장담그기’ 김치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다문화가족, 북이탈 가족, 지역사회 연계기관 등에 153박스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족은 “매년 김장을 준비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렇게 김치를 지원받아 가족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공학대학교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지만 이번 김치 나눔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다문화가족과 북이탈 가족들이 김치를 통해 더 행복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누리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 기뻤다”라며 “이번 김치를 통해 많은 분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경임 시흥시가족센터장은 “김장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전통”이라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서로를 보듬고 응원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가족센터는 가족교육, 가족문화,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