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한국

“눈부신 한 해 성과를 보이다” 하남시가족센터, ‘2024년 가족축제’ 한국어수료식 성과보고회 등 성황

2024.12.18 21:55
조회수 273
Jieun Lee
0

기사한줄요약

“눈부신 한 해 성과를 보이다” 하남시가족센터, ‘2024년 가족축제’ 한국어수료식 성과보고회 등 성황

게시물 내용

하남시가족센터(센터장 문병용)는 지난 11월 23일 하남시가족어울림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하남시가족센터 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어 수료식과 2024년 성과보고회가 함께 진행돼 여러 가지 볼거리를 더했다. 

이현재 하남시장,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추미애 국회의원 등 내외빈과 다문화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가족축제 1부에서는 하남시가족센터 이용자들이 준비한 식전공연과 문병용 센터장의 개회사 및 하남시다문화가족후원회 김형곤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문병용 센터장은 “올 한해는 SOC 가족어울림센터로의 이전을 시작으로 많은 축복이 있던 한 해였다. 한 해 동안 하남시가족센터 업무에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하남시가족센터는 가족복지의 최일선에서 앞으로도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어 과정을 수료하는 다문화가족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하남시는 내년에도 다문화가족 여러분이 더 안정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광연 의장은 “식전행사를 보며 이주민 여러분의 노력에 감탄했다. 센터도 정말 많은 수고를 했음을 알 수 있었다”며 “의회에서도 취약계층, 약자와의 동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사와 격려사 이후에는 표창장 수여식, 한국어 수료식, 학력취득수여식, 국민행복IT경진대회 시상식, 장학금 수여식, 사업성과보고 등이 잇달아 진행됐다. 그야말로 하남시가족센터의 눈부신 한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

한국어 수료식에서는 한국어 기초반 외 5개 반을 수료한 44명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 수료증이 전달됐다. 

가족축제 2부에서는 한국어 및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가 진행됐다. 하남시가족센터를 이용하는 다문화가족 19명이 마음을 담은 발표를 진행해 참석한 이용자 및 내빈에게 감동을 주었다.

이날 행사에서 하남시다문화가족후원회 이사회는 5명의 결혼이민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격려하기도 했다. 

하남시가족센터 서춘성 운영위원장은 “가족축제는 매년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생각된다. 특히 1년 강의를 성실히 수행한 한국어 수료생들이 축하받는 자리가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남시가족센터에서 하남시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의 기자

0

댓글

0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