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이주민 대상 ‘여름방학 부모교육’ 진행
게시물 내용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조미정)는 지난 7월 31일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부모교육 ‘아이를 공부에 빠지게 하는 부모의 말’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 일환으로, 자녀들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가정 내에서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어 이뤄졌다. ▲자녀의 발달 단계에 맞는 학습 이해 ▲공부 자존감을 높이는 칭찬과 격려의 방법 ▲학습 습관 형성 지원 ▲효과적인 가정 학습 환경 조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부모들은 “교육 내용이 자녀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실제 학습 지도에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포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자녀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고, 기초학습지원 정규 수업이 가정에 연계되어 더욱 효과적인 학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부모교육 프로그램은 가을에도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에 관심이 있는 다문화.외국인 가족은 김포시가족센터(031-996-59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