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고양다가, 여름방학 특강 ‘과학이랑 놀자’...다문화가정 자녀들, 과학 매력에 빠지다
게시물 내용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은주)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키우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 ‘과학이랑 놀자’를 8월 4일부터 11일까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항공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안미경 대표 강사가 직접 교육을 맡아 진행됐다. 생활 속 과학 이론과 실험을 결합해 아동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5회기 프로그램은 ▲비행기의 구조와 비행원리 ▲탄성의 이해 ▲지층의 구조 ▲태양계와 태양전지의 원리 ▲지폐 속 위조방지 기술 ▲피젯 스피너와 진동 로봇의 과학 ▲포물선 운동 실험 ▲소화기관과 피부 관찰 ▲다양한 에너지 순환 ▲3D 펜을 활용한 창작 활동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직접 확인하고, 생활 속 과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배우며 큰 흥미를 보였다.
정은주 센터장은 “과학을 놀이처럼 즐기는 경험이 아이들의 창의성과 탐구심을 키우고, 자존감과 학교생활 적응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하성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