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올바른 양치방법.치아관리로 가족건강 지켜요
게시물 내용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 ‘다가온’에서는 지난 8월 8일 평택보건소와 연계해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 10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양치 방법과 치아 관리법 안내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치아의 구조와 역할, 구강 질환 예방법 등 기초적인 구강건강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후 참여자들은 치과 전문가의 시범을 따라 양치질 실습을 직접 해보며, 평소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몸에 익혔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순서로는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서비스가 제공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그동안 양치질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배우고 나니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이 많다는 걸 알았다. 아이와 함께 배워서 집에서도 바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성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이 구강 건강 관리법을 직접 실습하며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가장 큰 성과였다. 특히 아이와 부모가 함께 배우면서 가정 내에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이 뜻깊다. 앞으로도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