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해요!
게시물 내용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조미정)는 지난 10월 25일 강화도 일대에서 가족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2기 양성평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내 일상 속 성평등 인식 확산과 평등한 가족문화 정착을 목표로 3회기에 걸쳐 운영되었다. 각 회기마다 가족이 함께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활동이 진행됐다.
1회기에는 양성평등 이해 교육을 통해 평등의 개념과 가족 내 역할 분담에 대한 인식을 높였으며, 2회기에는 가족 요리교실을 통해 남녀가 함께 협력하며 가족의 협동심과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3회기에는 강화도에서 ‘가족문화체험활동 캠프닉’을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캠프닉에는 김포 관내 10가정, 총 37명이 참여해 ▲미꾸라지 잡기 ▲연날리기 ▲피자 만들기 ▲마시멜로 굽기 ▲제기차기 ▲박 터뜨리기 ▲OX 퀴즈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포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양성평등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평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성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