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사업 마무리하는 수료식 ‘함께라서 빛나는 성장’ 진행
게시물 내용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조미정)는 지난 11월 25일과 28일,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의 마지막 행사인 '함께라서 빛나는 성장'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기초학습지원사업의 종강은 12월 2~4주에 순차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참여 아동 및 가족을 격려하고 미리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가족센터(구래, 대곶)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반별 연간 학습 활동 내용의 공유, 활동 사진 감상, 수료증 수여 순으로 시작됐다. 2026년 가족 달력 만들기 공예 활동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공예 강사의 설명과 샘플자료를 참고하여 색종이, 파스텔, 싸인펜, 스텐실, 사진 등 다양한 재료와 가족의 이야기로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달력을 만들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뿌듯함과 기쁨, 칭찬을 서로 나누었다.
한 참가자는 “아이들과 함께 만든 달력이 예쁘고 재미있었다”며 “연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이 프로그램은 앞으로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올해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은 정규수업 외에도 체험활동, 부모 교육, 간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대부분의 과정이 마무리되었다.
김포시가족센터는 2026년에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유익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031-996-5923
송하성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