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부천다가, ‘K-POP으로 신나게’ 원데이 K-POP 댄스 클래스 진행
게시물 내용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월 10일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그라운드댄스학원에서 ‘위대한 댄서 댄스페스타? 원데이 K-POP 댄스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위대한 댄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다문화가족이 K-POP 댄스를 통해 소통하고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수업에는 부모와 자녀 26명이 함께 참여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다팝’ 안무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어린이.청소년들 사이에서 화제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 챌린지와 같은 최신 트렌드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센터 관계자는 “부모들이 K-POP 댄스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에는 자녀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라며 “단순한 안무 배우기를 넘어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대한 댄서 사업은 세계교육문화원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K-POP 댄스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위대한 댄서팀은 오는 11월 9일 구리아트홀에서 열리는 성과보고회(경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