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다문화자녀 정서지원사업
파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사숙)는 경기북부.남부거점기관의 지원을 받아 2025년 경기도 특화사업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는 추천된 다문화가족 자녀 2명이 참여했다.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지원사업’은 강사 연계를 통한 1:1 심리치료 및 상담, 맞춤형 정서지원 서비스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파주시가족센터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자기인식과 자기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아동별 10회기 과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정서적 안정과 자기 이해 능력 향상 등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주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서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온가족보듬사업 관련 문의는 파주시가족센터(031-949-9162)로 하면 된다.
‘베어브릭 만들기’ 체험
파주시가족센터는 지난 8월 13일 아동기 20가족(63명)을 대상으로 ‘베어브릭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여가 확대와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파주시 내 ‘파주드로잉카페 소마’ 체험업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은 ▲도안 그리기 ▲베어브릭 색칠하기 ▲베어브릭 꾸미기 등의 구성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이 협동하여 만든 작품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복한 가족 조성 사업은, 파주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별 맞춤형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행복한 가족 조성 사업에 관한 문의는 파주시가족센터(031-949-9164)로 연락하면 된다.
파주 가족사진 촬영 진행
파주시가족센터는 지난 8월 7일과 8일 양일간 파주시에 거주하는 10가족 (37명)을 대상으로 파주시 내 라라사진관에서 ‘가족사진 촬영’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가족의 관계와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기획.운영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사진 촬영을 계기로 가족 간에 유대감 형성에 도움이 되었다. 가족 모두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파주시가족센터 부부 특성화 지원 사업은 올해부터 진행한 신규사업으로 부부.부모 교육, 부부.가족 문화프로그램, 부부 지역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은 파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부 특성화 지원 사업에 관한 문의는 파주시가족센터(031-949-9164)로 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