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시흥시가족센터 모두가족봉사단, 자원봉사자 교육
게시물 내용
시흥시가족센터는 지난 1월 25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모두가족봉사단 2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교육은 장기간(17년) 동안 가족과 함께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단원들의 특수성이 반영되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가치 및 활동 사례 등의 기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용 보드게임(VIPRUN)을 활용한 봉사활동 종류 탐색 및 간접 체험, 자원봉사 기획 등의 심화 교육까지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단원들은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봉사의 다양성을 알게 되고 직접 봉사를 기획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재밌고 유익했다.”, “여러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과 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해 대가족이 된 기분이 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시민교육 강사는 “17년이라는 장기간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를 실천한 분들을 보며 서로 하나 된 모습이 보기가 좋았다.”며 “시흥 시민들이 건강하고 유익한 가족 여가 활동으로 가족 봉사에 많이 참여해 봉사 활동이 올해 더 활성화되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시흥시가족센터는 가족교육·문화·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시흥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