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제6회 경기도 외국인 SNS 기자단 발대식
2025년 6월 6일 오후 3시,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청 평화토크홀에서 제6회 외국인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기자단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총 32명이 선발되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2025년에도 총 32명의 외국인이 선발되었으며, 외국인SNS기자단은 경기도의 지역 소식과 외국인에게 유익한 정책 및 복지 정보 등을 자국어로 알리는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기존의 태국어, 캄보디아어, 베트남어, 중국어, 러시아어 외에도 올해는 몽골어와 네팔어가 새롭게 추가되어, 총 7개 언어로 소통할 예정입니다.
이 외국인SNS기자단은 2020년에 처음으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합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주부 등 다양한 외국인 주민들이 정부의 서비스와 복지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한국에서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기자들이 정보 전달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저도 한국에 처음 왔을 때, 지역 복지 정보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어를 읽고 쓸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았어요. 그렇다면 한국어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더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요? 이런 점이 생각해서 2024년에 처음으로 기자단 활동에 참여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올해도 이렇게 다시 한 번 경기도 외국인SNS기자단으로 활동할 기회를 얻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태국인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제 능력과 시간을 아낌없이 바치겠습니다. 경기도는 물론, 한국에 계신 모든 태국인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수티라 기자 경기외국인SNS기자단
기자단 소식은 아래 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Naver 블로그: https://blog.naver.com/ggforsns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gforsns
저의 개인 SNS도 많이 방문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somijourney
페이스북 페이지: 쏨저니 Somi Journey
페이스북 개인 계정: SK Som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