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6월 29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점에서 우리가족 사랑만들기 사업으로 ‘키즈들의 자동차 놀이터 키: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가족 사랑만들기’는 생애주기별 가족 유형에 맞는 가족 활동을 통해 긍정적 가족관계와 가족친화문화를 만드는 사업이다. 올해는 영아기.유아기.초등자녀.중고등자녀.한부모 및 조손가정의 가족 유형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활동은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자동차 제조전시 관람 ▲현대자동차 시승 체험과 자녀의 연령별로 나누어 진행되는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고학년) ▲SPOT 로봇 코딩교육(저학년)이 이뤄졌다.
본격적인 학습의 출발선에 있는 초등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과학 기반의 자동차 제조과정을 알아보고 인공지능(AI) 활용 자동화 기술과 친환경 모빌리티 등 글로벌 기술을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은정 센터장은 “하나의 주제로 가족들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은 소중한 것 같다.”라며 “미래지향적인 과학기술 체험을 통해 앞으로의 미래를 가족이 함께 그려보고 꿈꿔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자 부모인 김0현씨는 “성인들도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이었다.”라며 “다양한 인공지능 및 글로벌 기술들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이들과 집에서도 신나게 이야기를 나눌 것 같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4학년 홍0림 아동은 “자동차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벨트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미래자동차 안에서는 너무 신기해서 10년 뒤에 현실이 될지 너무 궁금해졌어요.”라며 “오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가족센터는 이외에도 가족들이 함께하는 가족사랑의 날, 가족품앗이 등 모든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 광명시가족센터(02-6265-1366)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