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김포시가족센터-경기도아동돌봄김포센터 업무협약
게시물 내용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조미정)와 경기도아동돌봄김포센터(센터장 이수정)는 지난 7월 9일 김포시가족센터에서 교육협력 기반 및 아동과 가족 구성원의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이주 배경 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 놓인 모든 가족이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돌봄 기회를 확장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문화다양성이해교육, 찾아가는 가족센터의 부모교육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조미정 센터장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서비스 공급이나 지역자원 연계를 넘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과 자녀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된 환경 속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현장에서 주민과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가족 모두의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시가족센터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상호 존중의 가족 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 돌봄.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가족 공동체 회복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포시가족센터( 031-996-5920, gimpomfc@hanmail.net)로 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