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경기평화광장 반려견 간이놀이터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을 위해 중소형 반려견 전용 공간, 반려견 간이놀이터인 ‘해맑개’를 최근 새로이 개장했어요.<사진=경기도청>
‘해맑개’는 ‘해맑은 개들의 놀이터’라는 뜻으로,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정한 명칭이에요.
이번에 조성된 ‘해맑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내 약 270㎡ 규모로 반려견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노란색 울타리로 꾸며졌으며, 동물 등록을 완료한 체고 40㎝ 미만의 중·소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에요.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시나 광장 내 대규모 행사시에는 안전을 위해 임시로 문을 닫을 수 있어요. 입장은 반려동물확인증(QR)을 스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은 무인 운영 방식으로 관리된다. 1개월간 시범운영을 진행한 뒤, 시설과 운영 방식을 보완할 예정이에요.
분만취약지 임산부 교통비 지원
주변에 산부인과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어요.
경기는 올해 처음 가평군, 연천군, 포천시, 양평군, 여주시, 안성시 등 6개 지역에서 ‘분만취약지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작했어요.
이 사업은 분만 가능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의 임산부들이 장거리 이동 부담으로 인해 병원 방문을 미루거나 필수 진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어요. 임신기간 동안 필요한 산전·산후 진료와 출산 관련 의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에요.
교통비 지원 신청은 정부24(www.gov.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관할 시군 보건소를 방문하면 돼요.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분만취약지에서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임산부(등록외국인 포함)로, 임신 3개월부터 출산 후 3개월 기간 내에 신청 가능해요. 교통비는 1인당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하고, 대중교통비, 택시비, 자가용 유류비 사용액을 카드 포인트로 차감하는 방식이에요 출산 후 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신청 시 임산부 명의의 신한카드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가 발급돼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경기도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사업은 경기도가 정부, 시군과 함께 무주택 임차인들에게 보증료 최대 40만원을 지원해요
현재 지원 대상은 전세보증금반환보증(HUG, HF, SGI)에 가입한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무주택 임차인이다. 소득 요건으로는 청년 5천만원, 청년 외 6천만원, 신혼부부 7천500만원 이하예요. 외국인은 지원을 받을 수 없고 다문화가족은 가능해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은 정부24(www.gov.kr) 또는 안심전세포털(www.khug.or.kr/jeonse)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한편,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031-242-2450)는 2023년 3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소해 ▲전세사기피해 접수 및 상담 ▲전세사기피해자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가구당 100만 원), 긴급주거지원 및 이주비 지원(가구당 150만 원)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등 전세사기피해로 고통받는 도민을 지원하는 핵심 역할을 맡고 있어요.
경기외국인SNS기자단 (파파야스토리는 2025 경기외국인SNS기자단의 운영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ggforsn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gfor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gforsns/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