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다문화 자녀 교육활동비 신청
게시물 내용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5월 2일부터 ‘다문화가족 자녀교육활동비 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내에 거주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다문화가족 중 교육급여를 받지 않는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인 한국 국적 자녀(7세~18세)를 대상으로 한다.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은 자녀들의 교육 부담을 덜어주고, 성장과 학습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지원 항목으로는 학원비, 교재 구입비, 독서실 이용료, 예체능 및 직업 훈련 실습비, 자격증 응시료 등이 포함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초등학생 4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60만원의 카드 포인트가 연 1회 NH농협카드를 통해 지급된다.
5월에 신청한 대상자는 6월에, 7월에 신청한 대상자는 8월에 결과가 통보되며, 지급된 카드 포인트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작년과 달리 신청 기간과 신청 횟수를 두 번으로 나누어, 더 신속하게 신청자 유입을 촉진할 예정이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서부, 남부, 북부 평택시 전역의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문의는 평택시가족센터(031-660-7477)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