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안산시 청년들의 창업공간에서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위한 1차 진로 인턴십 프로그램이 최근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의 꿈빛학교 학생들과 꿈다리 학생들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매회 3시간씩 총 7회가 진행됐다.
안산시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후원한 이번 프로그램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현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일식 요리에 깊은 관심을 가진 참가자 이언희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록구의 한 스시 가게에서 스시를 만드는 법과 생선 요리 방법을 배웠다.
사장님의 친절한 지도를 받은 이언희 학생은 “인턴십 기간 동안 매우 즐겁게 배웠으며, 매일 스시를 만들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일식 요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또한 바리스타를 꿈꾸는 두 학생은 들꽃피네 카페에서 인턴십을 하며 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익히고, 손님들에게 직접 다양한 커피를 제공하는 경험을 했다. 특히 길거리에서 진행된 친환경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전했다.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1차 진로 인턴십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후에는 인턴십 활동 보고회가 열렸다.
보고회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인턴십 경험을 발표하며, 주요 활동 내용과 일하면서 느낀 점, 그리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이 보고회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장을 돌아보고, 진로에 대한 더욱 깊은 이해를 가지게 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안코아몰 업체로는 이탈리돈가스, 또초밥!, 은체리(디저트샵), 라부아뜰리에(비즈 액세서리), 조금(미술 공방), 너란플라워(플라워샵), 멍쥬(반려동물 미용샵) 등이 있다.
安山市青年创业空间为移民背景青少年启动了第一期职业实习项目。此次项目参与的商户包括:意大利猪排、又寿司!、银樱(甜品店)、La Bua工作室(手工饰品)、小点(美术工作坊)、你这样的花(花店)、MengZoo(宠物美容店)等。安山市全球青少年中心的“梦想之光学校”和“梦想之桥”共15名学生参与了第一期项目,每次活动3小时,共进行7次。本项目得到了安山市和我们多文化奖学财团的支持,旨在为移民背景青少年提供亲身体验他们感兴趣职业的机会。
参与项目的学生们通过实际工作经验,获得了实现自己梦想的宝贵机会。李彦熙同学对日式料理抱有浓厚兴趣,通过此次项目,她在常绿区的一家寿司店学习了制作寿司和处理鱼类的技巧。在店主的亲切指导下,李彦熙同学在实习期间非常开心,他表示每天都想制作寿司,日式料理的兴趣更加浓厚了。此外,梦想成为咖啡师的两名学生在“野花盛开咖啡馆”实习,学习了制作咖啡的方法,并亲手为顾客提供了各种咖啡服务。他们还特别提到,在街头参加环保公益活动让他们感到非常自豪。
移民背景青少年顺利完成了第一期职业实习营,并举行了实习活动汇报会。在汇报会上,学生们分享了自己的实习经历,汇报了主要活动内容、工作中的感受以及对未来职业发展的思考。这次汇报会让学生们反思了自己的成长,并对职业生涯有了更深刻的理解。未来,期待更多青少年能够通过类似的机会体验多样的职业,并逐步实现自己的梦想。
위성철 경기다문화뉴스 이주민기자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