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정착지원패키지 확인해요~~
더보기

외국인 관광객 입국절차 간소화…체류기간 늘려 관광소비 촉진

더보기
‘경기모아뮤직페스티벌’, 6월 15일 가평 자라섬서 개최

경기도가 전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인 ‘경기모아(MORE)뮤직페스티벌’을 6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평 자라섬 중도에서 개최한다.
‘경기모아(MORE)뮤직페스티벌’은 기존 젊은 세대 위주의 축제‧콘서트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 축제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개최지는 올해 초 시군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경기모아(MORE)뮤직페스티벌’은 경기도민을 한 자리에 ‘모아’, 음악팬을 경기도로 ‘모아’, 모든 연령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지향한다. 또한 영문으로 ‘MORE(더 많은)’를 사용한 해당 축제의 이름이 말하는 것처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뿐 아니라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피크닉존, 매직 버블쇼, 풍선 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무대에는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과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인 뮤지션 등이 총출동한다. 김창완밴드, 잔나비, 존박, 설아, 홍진영, QWER, 신유미, 로우행잉프루츠, 코토바, 사운드힐즈, 김페리, 젬베콜라, 신스네이크 등 13팀의 국내 유명 뮤지션이 이름을 올렸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의 티켓은 5월 24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도는 온라인 예매 1만 장, 당일 현장 2천 장을 발권할 예정이다.

더보기

한국의 저출산정책 올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


더보기

    외국인 근로자(E-9·H-2) 고용 사업장, 이제는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외국인 근로자(E-9, H-2) 고용사업장을 직접 찾아 체류 관리를 지원하는 현장 컨설팅을 ‘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지방노동관서에서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첨부파일 확인> 

    고용허가<고용노동부>

    고용허가 관련 법령 준수사항, 숙소, 사업장변경 등 외국인력 체류관리

    애로해소<인력공단>

    언어소통(통역지원), 직장동료(상사) 갈등, 심리상담, 고충 등 지원 등

    산업안전<안전공단>

    안전보건수칙, 안전보건관리체계, 산업안전대진단 등 중대재해처벌법 대비

    노동법<공인노무사>

    임금, 근로시간, 휴일·휴가 등 노동법 관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