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다문화가족 교류 위한 ‘위대한 댄서’
게시물 내용
파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사숙)가 다문화가족 간 교류 증진을 위해 진행한 문화소통 프로그램 ‘위(we)대한 댄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K-pop 안무를 매개로 다문화가족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위(we)대한 댄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중심으로 한 K-pop 안무 학습과 결혼이주민 및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 안무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우리가족 릴스 촬영’을 주제로 한 여름방학 안무 특강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파주시 관내 10가정 20명이 참여한 이번 특강에 참여자들은 “아이와 공통의 취미가 생겨 좋았다"라며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9월에는 파주시 관내 10가정 2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릴스 촬영을 주제로 한 안무 특강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아이와 공통점이 생기고 같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같이 즐기고 웃을 수 있는 시간과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사숙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K-pop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서로 연결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 가족의 교류와 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