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 함께 육아만렙! 아빠 레벨업 클래스
게시물 내용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4월 26일, 청소년기 자녀를 둔 아버지와 자녀 총 20명(10가족)을 대상으로 체험 활동 프로그램 ‘육아만렙! 아빠 레벨업 클래스’를 진행했다.
실내 낚시터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가족들이 직접 낚싯대를 들고 물고기를 잡는 동적인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아버지와 자녀가 한 팀이 되어 낚시 전략을 짜고, 서로를 응원하며 물고기를 잡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유쾌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청소년기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던 아버지들에게 이번 활동은 일상의 틀을 벗어나 자녀와 오롯이 시간을 보내며 마음을 열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현장에서는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짜릿한 순간마다 웃음이 터졌고, 성공과 실패를 함께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마음의 거리를 좁힐 수 있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요즘 아이와 대화가 줄어들어 고민이었는데, 오늘은 함께 웃고 소리치며 정말 오랜만에 아이와 눈을 맞출 수 있었다”며 “이런 활동이 아버지들에게 정말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아버지는 “아이에게 아빠가 ‘같이 놀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보여줄 수 있어 뿌듯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지은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