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는 지난 6월 맞벌이 가족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디지털세계 OUT! 마술세계로 in~’을 진행했다.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은 가족 건강성 도모와 가족친화적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화성시 가족 특성에 따라 4개 영역을 발굴해 가족 맞춤형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세계 OUT! 마술세계로 in~’는 지난 6월 2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1차 프로그램으로 <디지털기기 스마트 훈육 레시피 교육>을 진행했다. 자녀의 스마트폰 중독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가족 부모를 위해 온라인(ZOOM)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 참여자들은 “미디어 시청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게 되었다.”, “아이에게 올바르게 훈육해야 할 의욕이 생겼다.”는 소감을 밝혔다.
2차 프로그램은 6월 29일 오후 1시부터 4시40분까지 맞벌이 가족의 소통 증진 및 여가시간 확보를 위한 마술 배우기&마술 공연 관람을 진행했다.
참여 가족들은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 “스마트폰 없이도 놀 수 있는 마술도구가 생겨서 더욱 유익했다.”고 전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10~11월에는 3세대 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은 화성시가족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70-8831-3399)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화성시가족센터는 가족친화도시문화를 책임지는 화성시민의 건강가정 파트너로 화성시 가족의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