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임신을 한 여성은 다니던 직장도 휴직을 하고 쉬는 추세이기 때문에 임신 중인 여성이 새로 취업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임신 개월 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배가 불러서 겉으로 임신을 알 수 있는 경우에는 취업이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겉으로 임신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취업이 가능하지만 수개월 뒤 배가 불러서 임신을 알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회사 측으로부터 ‘왜 미리 말하지 않았냐?’고 비난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초기의 여성이 취업을 원할 경우 회사에 임신 사실을 미리 알리는 것이 타당하며 임신 상태를 알린다면 취업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임신한 여성의 취업을 촉진하는 관련 법은 들어본 바가 없습니다. 임신을 한 여성은 사회적으로 보호해야 되지 일을 시키는 것은 온당치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임신한 여성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동주민센터 혹은 관련 지원단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위기임신출산지원센터 www.kcpscenter.org/
예기치않은 임신, 준비되지못한 출산으로 고민하는 여성 누구나, 비밀을 보장하여 상담지원. 서울,경기,인천. 미혼모,임신출산지원,임산부,위기임신,임신출산,임신상담.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www.kumsn.org/
미혼 임신여성, 미혼모 지원, 자녀 권리옹호 단체, 칼럼, 활동 정보 제공.
*서울시 위기임산부 통합지원사업단 blog.naver.com/pregnant-save
위기임산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