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내용
묻고 답하기에 어느 분이 질문하셔서 글을 씁니다.
저희가 공지사항에 올려드린 것처럼 파파야스토리는 3가지 계절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결혼이민자 모국가족 추천 방식 지자체 찾아 연결 2.MOU방식 계절근로 운영 지자체에 결혼이민자 추천방식으로 계절근로사업을 전환할 것을 설득 3.농가의 계절근로자 요청에 연결 등입니다.
3가지 방식 중에서 저희가 요즘 집중하고 있는 방식은 2번째 방식입니다. MOU방식으로 계절근로사업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결혼이민자 모국가족 추천방식으로 계절근로사업 방향을 전환할 것을 요청하고 설득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지자체를 이렇게 설득할 수 있는 이유는 지자체와 결혼이민자 어느 쪽에서도 비용을 받지 않고 상담과 접수를 대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 용인시에서 접수를 대행했고 하반기에 파주시에서 접수를 대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경상 K시, 전라 Y군 등과 상담 대행 관련 합의를 보았습니다.
또한 추가로 강원도 2개 지자체와 적극적인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파파야스토리에 계절근로를 신청한 분들 절반 이상을 연결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MOU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다가 어려움을 겪은 지자체들이 파파야스토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지자체를 찾아가면 문전박대를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파야스토리도 MOU방식으로 사업을 하러 온 것으로 생각하고 거절하는 것이지요. 현재 전국적으로 MOU방식으로 지자체와 사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MOU방식으로 사업을 하면 굉장히 많은 돈이 남는 것 같습니다.)
파파야스토리도 그 중의 한명으로 오해를 받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일단 만나서 대화를 해보면 많은 지자체들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구체적인 성과가 날 수 있도록 계속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