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다양한 가족 위한 맞춤형 서비스 인정!
게시물 내용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김한나)는 2025년 12월 2일 성평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개최한 「2025년 가족센터 소통의 날」에서 ‘2025년 온가족보듬사업 면접교섭서비스’가 가족서비스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시흥시가족센터가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면접교섭서비스는 온가족보듬사업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혼·별거 가정의 자녀가 비양육 부모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시흥시가족센터는 서비스 전반의 전문성과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면접교섭 멘토 센터로 지정되며 우수 사례 확산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센터는 면접교섭이 필요한 가정을 전문 상담위원에게 연계해 면접교섭, 부모교육, 자녀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 이혼 소송 중이거나 이혼을 한 가정의 자녀들이 부모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면접교섭을 진행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김한나 센터장은 “앞으로도 시흥시가족센터는 지역 주민과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가족상담, 교육, 돌봄 등 가족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성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