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부천다가, 안산다가 연계 ‘자녀 성교육 지도방법’ 교육
게시물 내용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지난 8월 17일과 24일 센터에서 ‘자녀 성교육 지도방법’을 주제로 한 가족 내 성평등 교육을 2주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가족 부모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1차 강연에서는 고정애 강사와 함께 포괄적 성교육의 개념, 자녀 발달 단계에 따른 신체 및 심리적 변화, 그리고 이를 대처하는 방법 및 자녀와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배웠다.
2차 강연에서는 권용주 강사를 초빙해 '평등한 가정 규칙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경계를 지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다양한 영상 및 사례를 통한 성교육의 중요성 및 가족 내 성교육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부모 A씨는 "자녀 성교육에 대한 더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교육 내용을 활용해 가정 내 자녀 성교육 지도와 부모-자녀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오욱제 센터장은 "성평등.인권 교육은 한 두 번의 강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주제를 다루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필요하다.”라며 “자녀의 건강한 성적 발달과 가정 내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센터에서 다양한 성평등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