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시흥시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예비 초등학교 진학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흥시교육지원청의 지원과 관내 초등학교의 협력 속에 마련됐으며, 총 42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흥시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 김영래 과장은 “다문화가족 학부모 예비 초등학교 진학과정 설명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과정, 학교생활 안내, 학부모 역할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군서초등학교 현직 교사 2명이 강사로 참여해 설명회의 신뢰도와 현장감을 높였다. 특히 다문화가정 비율이 높은 학교 사례를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마주하는 고민과 질문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또한 중국어.베트남어 통역 지원과 다국어 번역 자료 제공으로 언어 장벽을 최소화했으며, 참여자 국적과 인원수에 맞춘 분반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외국인이라 입학 절차가 막막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준비 과정이 명확해졌다”라며 “현직 교사가 설명해 주어 더욱 신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흥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녀 교육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다문화/외국인 주민은 전화(중국어 031-319-7870, 베트남어 031-319-7871)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