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평택시가족센터 다가온, 건강백세운동 다이어트 라인댄스
게시물 내용
평택시가족센터(김성영 센터장)는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다가온) 상시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8일부터 7월 25일까지 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와 연계해 총 30회기 건강백세운동 다이어트 라인댄스를 진행했다.
다문화.비다문화 여성의 건강한 생활 유지 및 체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다이어트 라인댄스 프로그램은 삼바, 룸바, 왈츠 등 다양한 동작을 배우고 표현하며 감정 균형 유지와 자신감을 향상하고 더불어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참여자들은 다이어트라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운동을 함께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며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었다. 마지막 수업이 종료된 이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육아로 인해 힘든 일상을 견디고 있지만 꾸준히 수업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엄마는 위대해상’을, 하루도 빠짐없이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전 회기 모두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꾸준함의 대명상’ 등을 시상하는 등 참여자마다 개성이 담긴 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같이 운동하면서 정이 들었는데 헤어지게 되어 너무 아쉽다.”라며 “내년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평택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다가온)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비다문화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